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통신관련

자료실-통신관련

광통신,시리얼통신,무선통신 및 네트웍통신관련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Smart City] 5G 및 IoT 시대의 스마트시티 에 대한 고려
작성자 엑사통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1-03 18:28:5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70

5G IoT 시대의 안전한 스마트도시 구축에 대한 고려

"스마트시티"라는 용어는 5G 및 사물인터넷 (IoT)의 혁신을 통한 광범위한 연결성이 간절히 기대되는 세계에서 인기를 끄는 유행어입니다. “진정한스마트도시는 그리 멀지않은 미래에 현실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문제는 도시를 "스마트"하게 만드는 요소는 무엇이며, 5G IoT는이 변화에 어떤 역할을 할지 생각해보겠습니다.

도시를 진정으로 "스마트"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스마트시티"의 개념에 대한 많은 정의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포괄하고 인간, 기술 및 제도적 관점을 다루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적 및 사회적 자본과 전통(수송) 및 현대 (ICT) 통신 인프라에 대한 투자가 참여적 거버넌스를 통해 현명한 천연자원 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과 높은 삶의 질을 이끌어 낼 때 스마트한 것입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스마트시티는 디지털도시, 지능형도시, 유선도시, 하이브리드 도시 또는 정보도시와 동의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술지향주의자들은 5G IoT로 가능해진 유비쿼터스 연결이 미래 최초의 "진정한"스마트 도시의 주요 동인이 될 것이라고 분명하게 믿습니다.

스마트시티에 대한 IoT 적용사례를 고려해보면.

• 트래픽 흐름을 제어하는 스마트트래픽 솔루션

• 비어 있거나 사용 가능한 주차지점을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스마트주차 솔루션

• 시간 엄수 및 트래픽을 사전에 관리하는 스마트대중교통 솔루션

• 원격 모니터링, 안정적인 계량 및 정확한 빌링을위한 스마트유틸리티

• 가로등의 자동화되고 직관적인 제어를위한 스마트가로등

• 최적의 수집 일정조정을 위한 스마트 폐기물관리

• 대기, 수질 및 토양 품질의 실시간 모니터링을위한 스마트 환경보호

• 위험한 상황의 실시간 추적 및 모니터링을위한 스마트 공공안전

폭넓은 관점에서 말하면, 디지털 도시 생태계는 도시를 운영하기 위해 상호 작용하는 물리적 장치, 전자 센서, 모바일 장치, 통신 게이트웨이, 정보 기술 시스템 및 데이터 센터의 광범위한 신경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정보 및 통신 기술 또는 ICT 프레임 워크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부 구조. IoT 가능 ICT 프레임 워크의 장치 및 센서는 저전력 광대역 네트워크 또는 협대역 IoT와 같은 LPWAN을 통해 테더링됩니다.

NB-IoT (또는 협대역 인터넷) IoT 장치, 객체 및 센서의 대규모 연결을 대규모로 지원합니다. 초 저전력 소비로 예외적으로 광범위한 커버리지를 필요로하는 IoT 장치 및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셀룰러 연결형식입니다.

NB-IoT LTE 캐리어 내에서 그리고 오늘날 독립형 솔루션으로 구축 될 수 있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5G NR (신규 무선 통신)이 더 나은 운영성을 제공 할 것입니다. 이는 5G IoT 장치에서 생성 된 데이터의 양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속도, 대기시간, 연결 및 용량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때문입니다. 5G는 도시의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내에서 높은 데이터 전송률 서비스와 중단없는 연결성을 제공하는 수많은 소규모 셀 네트워크에 전원을 공급할 것입니다.

연결된 IoT 매트릭스에서 생성된 실시간 데이터는 ICT 프레임 워크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클라우드 제공 IoT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전송됩니다. 이 데이터에서 파생 된 고급 AI 기반 분석은 도시 운영의 지능적인 관리를 통해 도시 생활의 많은 환경, 사회 및 규제 측면을 향상시킵니다.

많은 보안 문제

5G진정한스마트 도시의 초기 비전을 실현시켜줄 것이라는 데는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도전은 보안입니다. 샌프란시스코시는이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2016 9월 사이버 범죄자들은 샌프란시스코시 교통국이 사용하는 네트워크의 거의 1/4을 랜섬웨어로 감염 시켰습니다

대체로, 이러한 보안 문제는 스마트 시티의 비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 대규모공격 노출 영역 :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볼륨으로 인해 스마트 시티 생태계의 IoT 장치는 공격을위한 더 많은 시작지점으로 인해 보안이 복잡 할 수 있습니다. 봇넷을 사용하여 IoT 장치는 도시의 중요한 인프라에 맬웨어를 침투시키는 통로가됩니다.

2. 데이터 보안 문제 : IoT 장치에서 생성 된 데이터는 스마트 시티 운영 모델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해커는 손상된 장치와 센서를 사용하여 민감한 기밀 데이터에 무단으로 액세스하고 전송 중에 변조 및 가로 채어 심각한 데이터 기밀, 무결성 및 가용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가동시간 문제 : 무기화 된 IoT 디바이스는 스마트 시티의 ICT 프레임 워크를 구성하는 무선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대규모 신호 서비스 홍수 및 DDoS (볼륨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시작하기 위한 대상으로 적합합니다. 이러한 공격은 클라우드의 애플리케이션에 실제 메시지를 전달하는 네트워크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DDoS 공격은 스마트 시티 데이터를 마비 시키거나 완전히 응답하지 않음으로써 처리 및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마트도시는 그 다음으로 더욱 큰 도시가 될것이며 도시생활을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그러나 스마트시티간 상호 연결성은 가장 큰 강점이 될것입니다.


출처: paloalto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