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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Connected Vehicle] 커넥티드 차량과 통신업체의 상호협력분야
작성자 엑사통신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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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9-12-31 16: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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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2199

커넥티드 차량과 통신업체의 이익창출
자동차 산업의 변화로 인한 급격한 트래픽 증가는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커넥티드 차량은 새로운 기회로 이어집니다

매일 더 많은 커넥티드 차량이 그 어느 때보 다 많은 데이터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Cisco Visual Networking Index에 따르면 차량 관리,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인터넷 액세스, 길가 지원, 차량 진단, 내비게이션 및 고급 운전자 지원 서비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한 커넥티드 차량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부문이 될 것입니다

SAS에 따르면 신차와 애프터 마켓 장치의 기능 사이에서 2025.2 년까지 전세계 도로에 거의 20 억 개의 커넥티드 차량이있을 수 있습니다. 수년마다 교체되는 휴대 전화와 달리 대부분의 차량 약 15 년의 서비스 수명을 갖습니다. 곧 도로의 거의 모든 차량이 어떤 방식 으로든 연결될 것입니다. 2019 년의 커넥티드 차량은 2034 년에 구축 될 차량과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야합니다.

최신 차량은 이미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셀룰러기술을 사용하여 서비스 제공 업체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커넥티드 차량의 증가는 개인용 및 상업용 차량의 집합이 생성할 데이터량 때문에 향후 5G 아키텍처에 영향을 미칩니다. 서비스 제공업체는 네트워크의 트래픽 증가 부담을 두려워하는 대신 자동차 산업과 상호 이익이되는 방식으로 협력 할 수있는 방법을 고려해야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가 서비스를 자동차 가치사슬에 통합하기위한 혁신적인 접근방식을 고안 할 수 있다면 커넥티드 차량 데이터를위한 파이프 이상의 역할을 할 수있는 고유 한 기회가 있습니다.

 

더 많은 차량, 더 많은 센서, 더 많은 데이터

커넥티드 차량은 네트워크 액세스가 가능하여 차량이 타이어 압력 및 기계 시스템에서 내비게이션, 위치 정보 및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정보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기계 상태, 차량 성능 및 운전자 선호도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하여보다 안전하게 즐겁게 운전하게 됩니다.

미래의 차량은 점점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생성할 것이지만, 차량내의 센서 및 전자 제어 장치 어레이로부터 생성된 많은 데이터는 로컬로 기록되고 처리 될 것이다. 대부분의 정보는 폐기됩니다. 중요한 데이터 만 차량 제조업체로 다시 전송됩니다.

많은 데이터가 차량을 떠나지 않을 수 있지만 차량의 데이터 양이 스마트폰의 데이터 양을 빠르게 능가 할 것임이 분명합니다. 커넥티드  차량의 누적 데이터 양은 커넥티드 차량 한대만으로 스마트폰 몇배의 데이터를 생성하게되어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에 상당한 부담을 줄 것입니다

 

데이터 및 듀티(Duty) 사이클

도로에는 다양한 종류의 차량이 있으며 유사하게 연결된 차량은 모두 동일하지 않습니다. 차량은 대형화물 운송에서 대중 교통 서비스 및 오토바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차량이 차량 제조업체에 전송하는 정보의 양과 발생시기는 상당히 다릅니다. 데이터 용량은 제조업체, 차량의 유형 및 모델, 차량의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각차량은 2 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생성하여 차량 제조업체 및 차량 운전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한다.

자동차 산업에서 하루 또는 듀티 사이클은 24 시간 이내에 해당 차량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평균 개인용 경차가 1 년에 11,200 마일을 여행하고 있습니다. 5년간 평균 261 일의 근무 시간으로 자동차는 하루 약 43 마일을 이동하며 평균 운송 시간은 53.8 분입니다.

그러나 출퇴근길을 위해 하루에 두 번 운전하는 개인 소유 자동차는 하루에 18 시간 동안 운행되는 버스와 동일한 듀티 사이클이 없습니다. 다른 유형의 차량에 대한 듀티 사이클은 매우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대중교통 및 화물 차량은 24 시간 동안 상당 부분 운행해야합니다.

이에 비해 2016 년 미국의 경우 매년 약 150 만 대의 트럭이 등록되어 매년 약 40만 대의 새 트럭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  25 5 백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화물 운송과 같은 산업의 경우 원격 측정은 차량의 운영 효율성과 운전자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되므로 점점 귀중한 자산입니다. 운송 시간을 줄이고 유휴 시간을 피할 수 있습니다. 보다 직접적으로 2013 년 보고서에 따르면 연료는 미국 평균 트럭의 연간 운영 비용의 39 %를 평균 운영 비용 $ 180,000.로 나타냅니다. 전체 차량의 연료 사용량을 2-3 %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상당한 재정적 및 환경적 이점).

오늘날의 셀룰러 네트워크는 상대적으로 적은 듀티 사이클 데이터 볼륨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넥티드 차량이 널리 보급되고 듀티 사이클 데이터량이 증가함에 따라 셀룰러 네트워크 사업자와 차량 제조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비용 효율적인 배포를 지원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는 도전에 직면

서비스 제공 업체는 기본적인 소비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강한 마진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수입원으로는 5G를위한 새로운 인프라 구축 비용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서비스 제공 업체는 새로운 수익 기회와 파트너십을 찾아야합니다. 자동차 산업은 서비스 제공 업체가 고유한 이점을 제공 할 수있는 영역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가 자동차 산업의 연결성, 컴퓨팅, 데이터 스토리지, 배포 및 보안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한다면 협력 할수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업계에서는 에지 컴퓨팅에 대해 많이 알고 있습니다. Edge 컴퓨팅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중앙 집중식 데이터 센터로 전송하는 대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개선하고 전송 비용을 줄일 수있는 위치로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아키텍처 원칙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는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구현했을 것입니다. 특정 사용자 응용 프로그램은 엣지 컴퓨팅의 이점을 활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제공 업체는 다중 액세스 엣지 컴퓨팅 (MEC)을 사용하여 데이터 센터 기능을 사용자에게 더 가까이 배치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엣지 인프라 구현 및 운영은 비즈니스의 일부입니다. 이 분산 아키텍처는 데이터 전송 비용과 중복성을 염려하는 자동차 회사에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종종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 세계에 차량을 판매하지만 차량 데이터를 몇 개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센터로 배송합니다. 이 방법은 운송 비용 측면에서 비싸고 고 가용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보다 분산 된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모든 서비스 중단이 전체 차량 집합의 훨씬 더 큰 부분에 영향을주는 것이 아니라 영역 내의 더 작은 차량 세트에 국한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는 5G를 준비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자동차 배치를 지원하기 위해 증가 된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차량의 데이터는 5G 네트워크 슬라이스로 관리해야하는 여러 액세스 메커니즘 (WiFi 포함)을 통과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와 차량 제조업체는 네트워크 슬라이스와 슬라이스 내 서비스가 계약, 운영 및 모니터링되는 방식과 관련하여 협업 할 기회가 있습니다.

커넥 티드 차량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지만 지금도 텔레 메트리와 인포테인먼트라는 두 가지 주요 영역에서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는 기회가 있습니다.

 


원격 측정(Telemetry) 기회

커넥티드 차량에는 많은 센서가있을 수 있지만 데이터가 분석되지 않으면 유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데이터가 중요하지는 않으며 모든 데이터가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상황과 통찰력을 얻으려면 원격 측정 데이터 스트림을 분석해야합니다. 정보를 분석하고 다른 데이터와 결합함으로써 자동차 제조업체는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원격 측정을 통해 제조업체는 차량의 작동 동작 및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기반을보다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격 측정은 도로와 생산 라인 모두에서 차량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되며, 이로 인해 회수 및 보증 비용의 영향을받는 차량의 수가 줄어 듭니다. McKinsey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 및 전기 시스템 관련 리콜 횟수는 2007 년에서 2013 년 사이에 매년 5 % 씩 증가한 것과 비교하여 2013 년 이후 매년 30 %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증가로 인해 차량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감지하고 완화하는 것은 제조업체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차량 차량 운전자는 자체 차량 센서에 자체 센서 및 통신 장비를 통합하여 차량 제조업체와 무관하게 자체 텔레메트리를 수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규모 함대 운영자의 원격 측정 사용은 비즈니스 운영에 직접 입력되므로 효율성 향상 및 수익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화물 운송 업체의 경우 차량 함대는 대부분의 시간을 제품 이동에 소비해야합니다. 그들의 초점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휴 시간. 언로드 될 때와 같이 차량이 움직이지 않을 때마다 비용이 발생합니다. 차량이 유통 센터에서 슬롯을 놓치고 기다려야하는 경우 시간과 함께 이익이 손실됩니다. 식별 제시 및 매니페스트 정보 제공과 같은 프로세스조차도 최적화 영역입니다. 차량과 유통 센터간에 전송되는 데이터는 슬롯을 놓치지 않도록하여 모든 측면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 연료비. 연료는 운송 업체의 주요 비용 중 하나입니다. 적은 비율 만 저축하면 수익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역풍 및 기타 기상 사건과 같은 문제를 추적하면 연료를 절약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차량의 원격 측정을 사용하여 악천후를 피하기 위해 라우팅 결정을 내릴 수 있지만 거의 실시간 정보 및 처리 기능에 액세스해야합니다.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기회

인포테인먼트는 커넥티드 차량의 또 다른 주요 기회 영역입니다.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는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기능과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방송 텔레비전 수신 기능을 제공하거나 승객을위한 스마트폰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테스트를 시작한 고급 개념에는 증강 현실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교통량, 서비스 위치, 날씨 및 표적 광고와 같은 정보를 보여주는 차량 내부의 창 또는 화면을 장식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자동차 산업에서는 인포테인먼트에서 차량 제조업체의 역할에 대한 토론이 있습니다. 한 진영은 차량 제조업체가 할 역할이 없다고 말합니다. 자동차는 고급 페어링 된 Bluetooth 액세서리 역할을 하므로 사용자는 연결된 개인 통신 장치에서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법의 핵심 임차인은 사용자가 개인 통신 장치와 관련된 데이터 계획을 사용하기 때문에 미디어 및 탐색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한다는 것입니다.

대안적 입장은 차량 제조업체가 다양한 통합 및 연결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인포테인먼트에 참여할 것을 제안합니다. 일부 차량 제조업체는 소유자가 개인 통신 장치와 독립적으로 구매하는 셀룰러 데이터 요금제의 일부로 이러한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다른 제조업체는 초기 구입의 일부로 셀룰러 데이터 요금제를 1-3 년과 같은 초기 기간 후에 갱신 옵션으로 포함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사용자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데이터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가치 사슬에 참여하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차량 제조업체의 추가 수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전자가 아닌 차량 승객이 경험하는 컨텐츠 제공 업체의 프리미엄 서비스.

• 휴대 전화의 위치 기반 광고와 유사한 위치 기반 정보 및 광고.

 

성공을 위한 파트너십

커넥티드 차량의 증가로 인한 자동차 시장의 주요 변화로 인해 서비스 제공 업체와의 새로운 수익 공유 또는 수익 창출 관계에 대한 기회가 존재합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는 이러한 기회를 찾아서 다음을 문의해야합니다.

• 기존 솔루션으로 구축 할 수있는 솔루션은 무엇입니까?

•이 부문에 활용할 수있는 자산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차량 OEM이 셀룰러 범위 및 Wi-Fi 핫스팟과 같이 데이터 전송 비용을보다 효율적으로 줄이고 줄일 수있는 다중 액세스 지점을 보유하지 않은 에지 컴퓨팅 기능.

• 어떤 새로운 기회와 파트너십을 탐색 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관리 형 Wi-Fi 서비스를 설치하여 주차 구조 운영자와 파트너 관계를 맺습니다.

• 자동차 제조업체의 잠재적 인 비용 절감 영역이 있습니까?

• 자동차 제조업체와 함께 구축 할 수있는 새로운 수입원이 있습니까?

 

현재 세대의 커넥티드 차량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기회가 있습니다.

• 현재 커넥티드 차량의 원격 측정 대부분이 처리를 위해 중앙 집중식 데이터 센터로 다시 전송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자는 원격 측정의 계산이 운송 및 처리 될 데이터 량의 감소를 초래하기 때문에 차량의 위치에 더 근접하게 수행되는 경우 이익을 얻는다.

• 비디오와 같은 일부 유형의 인포테인먼트는 차량에 더 가까운 배달 지점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트래픽에 대한 경험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네트워크에서 비디오 트래픽에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전 세계에 자신의 차량을 공급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및 회사는 전 세계 파트너십을 보유한 단일 통신 서비스 제공 업체와 협력하여 혜택을받습니다. 지역에 따라 다른 서비스 제공 업체와 협력하는 대신 지리적으로 분산 된 단일 서비스 제공 업체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서비스 제공 업체를위한 다른 수익 창출 아이디어는 분명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능성을 평가할 때 다른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에없는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어떤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까?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 데이터로 수익을 창출하십시오. 예를 들어 트럭을 운행하는 경우 자신의 차량에서 날씨 관련 원격 측정 데이터를 가져 와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제조업체의 비용을 줄입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차량이 위치한 곳과 가까운 지리적 위치에 컴퓨팅 용량이 있습니까? 현재 지불하는 것보다 적은 비용으로 자동차 제조업체에 제공 할 수있는 데이터 센터 기능이 있습니까?

• 자동차 가치 사슬에 비즈니스를 삽입하십시오. 예를 들어, 가치 사슬의 일부가 될 수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를위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까? 자동차 제조업체는 단순히 데이터를 전송하는 대신 자동차와 물리적으로 가까운 데이터 센터에서 실행되는 응용 프로그램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까?

•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십시오. 분산 된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가있는 경우 하나의 데이터 센터가 다운되면 더 적은 수의 차량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고 가용성 또는 중복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처: 시스코 Driving Profits from Connected Veh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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