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통신관련

자료실-통신관련

광통신,시리얼통신,무선통신 및 네트웍통신관련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C-Band] 고대역폭 전송을 위한 C-밴드 슈퍼사이징 (Supersizing the C-Band) 기술
작성자 엑사통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11 14:53:5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279

고대역폭 전송을 위한 C-밴드 슈퍼사이징 기술 (Supersizing the C-Band)

 

지난 수년 동안 광 전송산업은 C- 밴드를 사용하여 단일 섬유의 전송 용량을 늘리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고차 변조, 플렉스 그리드 채널 간격, 높은 심볼 속도 및 수퍼 채널의 조합으로 표준 C 대역을 사용하는 단일 광섬유 당 32Tbit / s 또는 확장 C- 밴드 지원 시스템에서 38.4Tbit / s를 제공하는 스펙트럼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광 증폭기 및 기타 시스템 향상 기능을 개발함으로써 Super C- 밴드 (Super C)를 사용하여 단일 광섬유 당 48Tbit / s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세스를 한 단계 더 발전 시켰습니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병렬 L- 대역 광학 장치없이 최대 50 % 용량을 추가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고정 및 모바일 네트워크 모두에서 비즈니스 및 주거 사용자를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광대역 용량의 막대한 증가로 인해 사용자와 데이터 센터 간 및 데이터 센터 간 고 대역폭 전송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심볼 레이트, 더 많은 심볼 당 비트 수, 더 큰 스펙트럼 효율, 더 유연한 회선 레이트 및 채널 간격을 포함하여


단일 C- 밴드 파이버 링크의 용량을 증가시키는 몇 가지 주요 기술 접근법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것들이 달성되었으며 이러한 기술들 중 많은 것들이 현재 기술로 달성 할 수있는 한계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용량 증가에 대한 다른 대안으로는

  • L- 대역 광학 (C + L)을 추가하거나

  • 여러 개의 라인 시스템이 필요하고

  • 더 많은 광섬유를 추가하여 추가 스펙트럼을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원래 ITU G.694.1 C 대역 채널 계획은 아래쪽 및 위쪽 가장자리에 내장 가드 밴드가있는 25GHz, 50GHz 100GHz 간격을 지원합니다.
이것은 4THz 스펙트럼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구현은 QPSK 변조와 32Gbaud 심볼 속도로 50GHz 간격과 100Gbit / s 80 채널을 사용하여 8Tbit / s를 지원합니다.

16QAM을 사용하여 데이터 속도를 200Gbit / s로 두 배로 높이면 간단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므로, 광섬유 당 용량을 두 배로 늘려 16Tbit / s를 지원할 수 있지만 도달 범위는 줄어 듭니다. 이 업그레이드는 기존 100G CFP 광학 모듈을 200G에 상응하는 것으로 교체하여 달성 할 수 있습니다.


2012 ITU에서 표준화 한 유연한 그리드는 이제 현실이 되어 12.5GHz의 배수를 기반으로 유연한 채널 간격을 허용합니다.
유연한 그리드 아키텍처는 멀티 캐리어 슈퍼 채널을 지원하여 스펙트럼 효율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75GHz 400Gbit / s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신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400Gbit / s 채널에 16QAM 변조를 사용하는 표준 C 대역 구현은 단일 파이버를 통해 20.8Tbit / s를 지원합니다.


유연한 그리드 아키텍처에서 지원하는 64QAM 변조 및 4.8THz 확장 C 대역을 사용하는 600Gbit / s 구현은 단일 파이버 (64 x 75GHz)를 통해 최대 38.4Tbit / s의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Super C-band 방식은 이러한 모든 개발을 활용하지만 C-band의 폭을 6THz까지 더 증가시켜 50GHz 간격의 120 개 채널 또는 75GHz 간격의 80 개 채널을 가능하게합니다.
이는 더 넓은 스펙트럼을 지원하는 새로운 광 증폭기 설계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64QAM 변조를 사용하는 600Gbit / s 구현은 이제 단일 광섬유 (80 x 75GHz)를 통해 48Tbit / s의 최대 대역폭을 지원하며 이는 오늘날 일반적인 100G 시스템 용량의 6 배입니다.
이 방법은 10-12THz의 스펙트럼과 더 높은 용량을 지원하는 향후 Super (C + L) 업그레이드와 호환됩니다.

업계는 지속적으로 용량을 늘리고 비트 당 비용을 줄이는 새로운 개발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200Gbit / s 로의 전환과 400Gbit / s 600Gbit / s를 달성하는 기술은 C 대역을 사용하여 단일 파이버의 용량을 4 배 증가시킬 수있는 핵심 개발입니다. .
화웨이의 Super C-band 개발은 표준 C-band 구현에 50 %를 추가로 추가하여 광섬유 활용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전송 비용을 절감하는 한 단계를 거치게됩니다.


기술문의 엑사통신 기술팀 02-716-3799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