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자료실-통신관련

자료실-통신관련

광통신,시리얼통신,무선통신 및 네트웍통신관련 자료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광모듈] 가변 광모듈 (Tunable Optical Transceivers)이란-튠어블 지빅
작성자 엑사통신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9-10 17:28: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98

가변 광모듈(Tunable Optical Transceivers)이란

XFP SFP +를 같은 DWDM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해 가변 광모듈은 이미 광네트워킹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정 가능한 광 트랜시버는 일반적으로 완전한 ITU-T C- 대역을 지원하므로 50GHz 단계로 송신기 파장을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고정파장 DWDM 트랜시버가 훨씬 더 먼저 시장에 출시되어 있으므로 고정식 광트랜시버와 튜너블 광트랜시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변 광모듈 즉 튜너블 트랜시버는 메트로이더넷 및 광네트워크의 일부가 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의 생태계에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가 필요한 대역폭에 대해 다른 방향으로 결정하고, 일부 파장을 동적으로 추가 또는 드롭하며, 그 중 일부가 조정 가능한 광 트랜시버가 될 것입니다.

오늘날 메트로이더넷은 최소 10G 인터페이스로 연결된 스위치 및 라우터와 같은 IP 노드로 구성됩니다.
메트로 네트워크에서 DWDM의 주요 사용 사례는 블랙 파이버의 경제성입니다
.
일반적으로 운영자는 10G 포트에서 직접 컬러 트랜시버를 사용하여 DWDM을 구현하고 라인트러스트 패시브 광멀티플렉서에 연결합니다
.
IP 노드는 L2 / L3 패킷 처리에 중점을 두지만 광네트워크 기능은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
현재 널리 사용되는 IP 플랫폼에서 CLI 명령으로 파장 조정을 실제로 하고있는 현장 기술자는 거의 없습니다.

주 사용분야는 광학계층 1 도메인에서 페이로드 및 멀티플렉싱, 스위칭 및 감독 네트워크를 운반하는 데 중점을 둔 광학 전송네트워크 (OTN)입니다.
현재 시스템의 초점은 가장 효과적인 운송 컨테이너에 페이로드를 패키징하는 것입니다
.
레이어 1 관리를 위해 OTN ROADM (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이라고하는 WSS (Wavelength Selective Switch) 패키지를 사용하여

다중 방향 노드에서 파장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링 투 링, 분기 투 브랜치. WSS / ROADM 기술을 사용하면 백업 핫 스탠바이 전송 광경로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OTN에서 가변 광모듈 사용량은 실제로 0.5% 미만이라고 합니다. 여전히주류는 기존의 고정 파장 DWDM 광모듈입니다.

그렇다면가변 광트랜시버의 유망한 적용분야는 어디일까요?
조정 가능한 송수신기에 기반한 모든 DWDM 네트워크의 구현을 고려할때, 가변 트랜시버는 기존 고정파장 DWDM 트랜시버에 비해 가격이 훨씬 비쌉다는 것입니다
.

따라서 아래의 두가지 경우에 사용될 것 입니다.

예비용 부품으로 노드 수가 많은 대형 DWDM 네트워크를 실행하고 최대 80 (50GHz 간격)의 서로 다른 파장을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예비 부품 재고관리가 악몽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장 기술자가 네트워크 노드에 충분히 빠르게 액세스 할 수 있기를 원하기 때문에 각 파장마다 서로 다른 위치에 몇 개의 광트랜시버가 항상 예비로 있어야합니다. 이 경우 고정된 수백 개의 모듈 대신에 튜너블 모듈 몇 개만을 준비한다면 매우 비용 효율적일 것입니다.
(
호환 가능한 가변 광 XFP SFP + 광모듈과 튜닝보드가 필요합니다).

400G 또는 1T 응용 프로그램이 포함 된 매우 큰 전송 네트워크에서.
DP-QPSK (Dual-Polarization Quadrature Phase Shift Keying)
와 같은 이미 사용 가능한 코히어런트 광학 기술을 사용하면 DWDM 50GHz 채널 내에서 100G 전송 대역폭에 맞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G가 너무 적다면 향후 400G 1T 전송 형식은 부피가 커서 50GHz 간격에 맞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미래의 새로운 데이터 전송률 형식은 채널 계획 / 간격이 유연해야하며, OTN 시스템이 새로운 전송률에 적응하고 채널 간격을 재정렬하여 새로운 전송률을 위한 방법을 찾을 수 있어야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